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

[좋은음악] Philip Wesley - The approaching night

by 양손잡이™ 2012. 1. 13.


  타마리스크 나무 아래

  모래폭풍이 땅을 뒤집는 순간 황야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어두운 몸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푸른 하늘, 붉은 흙먼지, 야생의 숨결을 받은은 것들은 숨 돌릴 새 없이 몸부림쳤다. 무엇에 쫓겨 가는지 짐승들이 미친듯이 달렸다. 밤새 살아남은 발자국들은 거대한 먼지굴 속에서 굴러 나와 먼지를 끌고 달렸다. 황야에 들어갈수록 긴 꼬리가 생기고 몸이 팽창했다. 달궈진 시간만 소멸하면서 생성되었다. 나는 내가 인간도 짐승도 아니라는 것 말고는, 내가 없는 곳에서 내가 무수히 태어난다는 것 말고는, 무엇이 소멸 속에서 생성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지평선은 둥글고 향긋해도
  그 중심은 깊고 황막한 곳

  다시 황야로 들어간다면 모래폭풍 넘어 타마리스크 나무 아래 서 있고 싶다.

_신대철, 『바이칼 키스』(332)에서


* 타마리스크 나무 : 버드나무의 일종으로 사막이 시작되고 긑나는 곳에서 자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