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이야기/단어와 문장

[단어사전] 투미하다

by 양손잡이™ 2012. 1. 30.

  진열장 오른쪽에 실버가 놓여 있었다.
예전과 다름없이 받침 살은 떨어져 나간 상태엿고, 앞뒤 바퀴의 흙받이는 온통 녹슬었지만, 핸들에 달린 경적은 고무 부분이 찢기고 닳았을 뿐 익숙한 모습 그대로였다. 빌은 경적을 항상 반짝반짝하게 닦아 놓았지만 지금은 투미해져 얽은 자국까지 눈에 띄었다. 리처드가 애용하던 평평한 짐칸이 아직 뒷바퀴 위에 남아 있지만, 찌그러진 채 나사 하나에 대롱대롱 매달려 잇었다. 모조 호랑이 가죽으로 만든 안장 덮개는 심하게 닳아서 줄무늬를 알아보기 힘들었다.

_스티븐 킹, 『그것 (중)』에서



투미-하다

【형용사】

어리석고 둔하다.
· 그는 남들이 말을 붙여 보아도 돌미륵같이 투미해서 답답하기 짝이 없다.

연관단어
· 원형, 어근 : 투미 



그런데 글 꼭지를 보면 사전에 나온 뜻이 전혀 들어맞지 않거든요. 검색해보니 '흐리멍텅하다'의 경상도 말도 있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