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이야기/독서 노트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 신익수 (생각정거장, 2019)

by 양손잡이™ 2023. 7. 3.

기존 글쓰기 - 에세이나 수필 쓰기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 책이다. 타겟은 클릭을 유도하고 노출을 위한 글쓰기다. 속칭 잘 팔리는 글들이다. 포탈 메인에 떡 걸려서, 제목만 보고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그런 글들. 그렇다고 완전히 낚시성 글을 쓰라는 건 아니다. 글 안에는 정확하고 많은 정보가 들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조금만 읽는 게 힘들어도 뒤로가기를 누르는 세상이다. 리듬감과 생동감이 있는 글을 쓰는 방법을 전수해준다. 큰 영감을 받지는 않았다. 제목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다.

 

살벌한 세계에서 손가락 클릭의 간택을 받기 위한 실전 글쓰기 비기만 담았다. 분명, 이런 소리 하는 분들도 있을 게다. 이게 무슨 정통 글쓰기냐. 전문기자라면서 이런 글쓰기 방식이 말이 되냐고.

미안하지만, 말이 된다. 왜냐. 이게 먹히니깐. 정통 글쓰기 세계에선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초간편, 초얍실, 초스피드의 모바일 글쓰기 방식에 수백만, 수억만의 엄지족들이 열광한다. 그래서 감히 조언 드린다. 고상한 글, 멋진 글, 무게감 있고 진중한 글 쓰고 싶은 분들은 이 책 절대로 사지 마시라고.

허접 콘텐츠로도 간편하게, 얍실하게, 초스피드로 100만 클릭을 달성하고픈 분들만 이 책 사시라고. 100만 클릭, 쫄지 마시라. 도전해보시라. 그리고 위풍당당하게, 뇌즙을 짜시라.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잘 쓴 글 하나, 수 억 마케팅 안 부럽다 누구나 공유하고 싶은 핵인싸 글쓰기! 블로그·포스트·유튜브·SNS… 요즘 플랫폼 세계는 철저히 ‘클릭 or 무시’다. 손끝의 간택을 받지 못하면 글 존재 이유가 없어진다. 뻔한 글쓰기책의 가르침, 그러니깐 두루뭉술하거나 무겁고 고상한 만연체로 이 세계에 뛰어들었다간? 그야말로 순삭이다. 이런 살벌한 세계에서는 클릭 받기 위한 글쓰기법이 절실하다. 주제 살짝 비틀고, 조사 하나 수정하고, 제목 금기어 삭제하고, 뭐 이런 식이다.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는 ‘클릭뽐뿌 실전 글쓰기 바이블’ 정도로 보면 된다. 3만 개 이상의 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제작 노하우를 담았다. 분명, 이런 소리 하는 분도 있을 거다. 지은이가 전문기자라면서 이런 글쓰기가 말이 되냐고. 미안하지만, 말 된다. 이게 먹히니깐. 정통 글쓰기 세계에선 상상도 할 수 없던 초간편, 초스피드 플랫폼 글쓰기! 여기에 수백·수억만 엄지족이 열광한다. 바로 사이트 메인에 올라간다.100만 클릭, 헛된 꿈이 아니다. 일단, 이 책 비법 하나 하나 써먹어보자.
저자
신익수
출판
생각정거장
출판일
2019.08.30
반응형

댓글